쿠코인 거래소에서 수수료 저렴하게 출금하기

아래의 방법은 2021년 8월 2일에 작성되었으며, 후오비코리아의 거래소를 이용하여 원화로 최종 인출하는 방법입니다. 그러나 현재 후오비코리아는 특금법에 의해 원화마켓이 오픈되지 않고 있으며, 최종적으로 원화의 입출금이 정지된 상태이므로 아래의 방법으로 출금을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아래의 방법을 잘 이해하시고 숙지를 해 놓으신다면 다시 후오비코리아에 원화 입출금이 재개되었을때 아래의 방법으로 출금하시면 수수료를 가장 저렴하게 출금하실수 있는 방법입니다.

또한, 후오비코리아가 아닌 다른 국내의 원화 입출금이 가능한 거래소(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에 USDT(테더)가 상장 된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출금하셔도 됩니다. 이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1년 12월 09일]

 

지난 포스팅에 KOK토큰을 출금할 때 수수료를 가장 저렴하게 출금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린 적 있습니다. 그러나 지난번 포스팅은 ZBG 거래소를 이용한 방법이었는데 KOK 토큰이 쿠코인 거래소에 상장이 되고 나서 KOK PLAY 프론티어분들이 쿠코인 거래소를 통해 출금을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코인마켓캡 기준 거래량을 보면 기존에 먼저 상장된 거래소보다 거래량이 확연히 더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쿠코인 거래소 기준으로 출금할 때 간단하게 수수료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ZBG거래소에 KOK 토큰 거래량 0%는 거래가 안 되는 것이 아니라 코인마켓캡에 집게가 정확하게 안 되는 것이니 ZBG거래소 이용하시는 분들은 직접 사이트 들어가셔서 거래하시면 됩니다.

ZBG거래소에 들어가면 실제로는 거래량이 상당히 많이 있고 거래량 금액으로 따지면 코인마켓캡 금액이랑 비슷하게 떨어지니 안심하고 거래하시면 됩니다.

 

KOK PLAY 프론티어분들이 KOK토큰을 출금 신청해서 최종 원화로 입금을 받기 위해서 쿠코인 거래소를 많이 이용하시고 국내 거래소로 코인을 송금하기 위해서 수수료가 싼 XRP(리플) 코인을 많이 이용합니다. 아래 내용은 지난 7월 XRP 가격이 쿠코인 거래소 기준 $0.55 기준일 때 확인한 내용이며, 현재 금액이 오르거나 떨어졌다고 해서 틀려지는 내용은 없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큰 틀을 먼저 말씀드리면 지난번 포스팅 때 ZBG거래소에서 국내 거래소로 코인을 받을 때 후오비코리아를 이용한 설명을 드렸습니다. 이번에도 국내 거래소는 후오비코리아에서 USDT로 받을 때와 비교한 것입니다.

 

쿠코인 거래소로 KOK 토큰을 받은 다음 매도를 하면 USDT가 생깁니다. 이걸 국내 거래소를 받아야 하는데 후오비코리아 거래소를 이용하지 않으면 USDT를 받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수수료가 싼 XRP(리플)를 매수한 다음 국내 거래소로 보내는데 이렇게 이용을 할 때 정말로 저렴한지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 사진을 보면 XRP를 출금(송금)하는데 수수료가  0.1XRP 입니다. 그럼 비교 당시 1XRP = $0.55이니 장확한 금액은 $0.055가 됩니다. 원화로는 약 61원 정도가 되겠네요.(원달러 \1,110 일 때) 실제로 수수료가 엄청나게 저렴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XRP를 출금하기 위해서는 먼저 USDT로 XRP를 매수해야 되겠죠! 그럼 XRP 매수할 때 들어가는 수수료를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 사진에서 보면 XRP를 매수할 때 수수료가 약 $1.47만큼 들어갑니다. 즉 XRP를 매수할 때마다 0.1%의 수수료가 들어가게 됩니다. 주문 가능한 USDT가 약 1480.47인데 수수료를 빼고 나니 약 1478.99 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런데 XRP를 매수 할 금액이 많으면 어떻게 될까요? 금액이 많으면 많을수록 더 많은 수수료를 지불해야 됩니다. 출금할 때 수수료가 들어가고 국내 거래소에서 XRP를 매도할 때 또 수수료가 들어갑니다. 

 

그럼 KOK토큰을 매도 후 생긴 USDT를 후오비코리아로 바로 받을 때 수수료를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USDT는 송금하는 방식에 따라 네트워크 종류가 몇 가지 있는데 그중에서 후오비코리아에서 지원을 하는 방식 중 수수료가 가장 저렴한 방식을 선택하면 됩니다. 후오비코리아에서는 TRC20 거래를 지원하기 때문에 TRC20을 선택 후 아래 수수료를 보면 $1 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냥 수수료 $1만 지불하고 바로 출금하시면 됩니다. 번거롭게 수수료 저렴한 코인을 사고팔고 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USDT(테더)는 스테이블 코인의 대표 코인으로 코인이 폭락하는 걱정을 안 하셔도 됩니다. 출금 시간 또한 빠르게 출금되니 USDT로 출금하는 방식을 추천합니다.

 

이상 쿠코인 거래소를 이용한 KOK토큰을 출금할 때 수수료를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기존에 업비트나 빗썸, 코빗, 코인원 거래소를 이용하고 계시는 분들도 후오비코리아 거래소에 계정을 하나 더 만들어서 출금해도 상관없으니 아래 후오비코리아 가입하기를 통해 가입하시거나 QR코드를 통해 가입하셔서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후오비코리아 가입하기

 

혹시 포스팅 내용이 이해가 잘 안 되시거나 ZBG거래소를 이용한 방법이 궁금하시면 아래 포스팅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KOK PLAY/KOK 운영하기] - KOK토큰 수수료 가장 저렴하게 출금하는 방법

 

KOK토큰 수수료 가장 저렴하게 출금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KOK PLAY와 함께 행복한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얼마 전 KOK 지갑에서 교환 기능이 없어지게 되었습니다. 교환 기능이란 KOK토큰으로 받은 수익을 KOK 지갑 내에서 비트코인이나 이더

heartfeeling.tistory.com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