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K PLATFORM (콕 플랫폼) 소개

전 세계 문화 콘텐츠 시장은 2022년 기준 약 1000조 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특히 2012년 33.5% 에 불과했던 디지털 콘텐츠의 비중은 2021년 53% 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매년 20% 이상 급격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과거 문화 콘텐츠를 즐기기 위해서는 극장에 가거나, 콘서트 장에 직접 가야 했지만 이제는 핸드폰 하나로 모든 콘텐츠를 손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디지털 콘텐츠 시장은 넷플릭스, 유튜브, 플레이 스토어 등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의 등장으로 급격히 성장했으며, 이를 통해 전 세계 어디든 콘텐츠가 활발히 유통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글로벌화가 가속될수록 몇몇 거대 플랫폼의 독점화가 심화되었으며, 이로 인해 콘텐츠 공급자보다 플랫폼의 영향력이 더욱 커지게 되었습니다.

 

결국, 콘텐츠 공급자들은 막대한 수수료를 플랫폼에 제공하면서도 제대로 된 콘텐츠 노출 기회를 잡지 못하며, 수익성에 대한 악순환을 겪고 있습니다.

 

더욱이 플랫폼이 콘텐츠를 선별하는데 막대한 영향력을 가지게 되면서, 콘텐츠는 플랫폼의 방향성에 맞게 획일화 되어 시장이 왜곡되어 버렸고, 콘텐츠 생태계는 점점 죽어가고 있습니다. 최근 부상한 블록체인 기술은 그 핵심 가치인 탈 중앙화를 통해 민주적인 시스템 구축의 가능성을 보여주었습니다.

 

특정 블록체인 기술은 집단이나 중앙세력에 의해 좌우되지 않고 모든 트랜젝션과 이벤트가 투명하게 공개되고, 위조나 변조의 위험성 또한 없다. KOK 재단은 블록체인 기술이 보여준 가능성에 주목하여, 블록체인을 통한 디지털 콘텐츠 유통 플랫폼을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KOK PLAY는 탈 중앙화 된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으로써 자사가 보유한 AI 및 빅데이터 기술과 현재 각광받고 있는 블록체인 기술의 결합을 통해 탄생되었습니다.

 

기존 글로벌 플랫폼의 독점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Fair, Share, Enabler’라는 세 가지 가치 실현을 목표로 개발되었습니다. KOK PLAY는 모든 크리에이터가 공정하게 플랫폼의 자산을 이용(Fair)할 수 있으며, 가치와 비전을 공유하고, 그에 따른 공정한 수익을 배분받으며(Share), 크리에이터들의 창작의 자유가 보장되는(Enabler) 플랫폼입니다.

 

KOK PLAY는 참여자들 모두와 함께 만들어 갈 것입니다.

 

[KOK PLAY/KOK PLAY소개] - 콕플레이(KOK PLAY)이란 무엇인가?

 

콕플레이(KOK PLAY)이란 무엇인가?

게임·뷰티·패션 한류 블록체인 플랫폼, 콕플레이 콕플레이(KOKPLAY)는 지식과 기회의 시작이라는 뜻으로, 각 영역 최고의 콘텐츠 공급자들이 모여 있는 플랫폼이라는 뜻이다. 전 세계 200조 원, 매

heartfeeling.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