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K토큰 수수료 가장 저렴하게 출금하는 방법

아래의 방법은 2021년 6월 15일에 작성되었으며, 후오비코리아의 거래소를 이용하여 원화로 최종 인출하는 방법입니다. 그러나 현재 후오비코리아는 특금법에 의해 원화마켓이 오픈되지 않고 있으며, 최종적으로 원화의 입출금이 정지된 상태이므로 아래의 방법으로 출금을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아래의 방법을 잘 이해하시고 숙지를 해 놓으신다면 다시 후오비코리아에 원화 입출금이 재개되었을때 아래의 방법으로 출금하시면 수수료를 가장 저렴하게 출금하실 수 있는 방법입니다.

또한, 후오비코리아가 아닌 다른 국내의 원화 입출금이 가능한 거래소(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에 USDT(테더)가 상장 된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출금하셔도 됩니다. 이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1년 12월 09일]

 

안녕하세요. KOK PLAY와 함께 행복한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얼마 전 KOK 지갑에서 교환 기능이 없어지게 되었습니다. 교환 기능이란 KOK토큰으로 받은 수익을 KOK 지갑 내에서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으로 교환을 할 수 있는 기능이었습니다. 이렇게 교환한 코인은 각자가 가입된 거래소로 출금을 하여 매도 후 원화로 출금을 하였습니다. 과정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최종적으로 원화로 받기 위해서 KOK를 교환하고 송금하는 과정에서 총 4번의 수수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수수료는 코인의 수량과 종류 각 거래소마다 다르게 책정이 되어 있으므로 정확히 얼마다라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KOK 지갑에서 교환의 기능이 없어지게 되었습니다.

교환 기능이 없어짐에 따라 출금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KOK토큰이 상장되어 있는 거래소로 출금을 하여야 합니다. 현재 KOK토큰이 상장되어 있는 거래소는 ZBG, 빗썸글로벌, 비트렉스, 쿠코인 4개의 거래소에 상장이 되어있습니다. 최근에 상장된 쿠코인 거래소는 거래소 순위 5번째로 큰 대형 거래소입니다.

 

하지만 이 4개의 거래소는 국내거래소가 아닌 해외거래소이기 때문에 최종적으로 원화를 출금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해외거래소와 국내거래소에 같이 상장되어 있는 코인을 매수한 다음 국내거래소로 보낸 후 다시 매도하여 원화로 출금을 하여야 합니다.

 

일부 프론티어분들께서는 교환 기능이 없어짐으로 수수료가 적게 들어간다고 좋아하시는데 오히려 해외거래소에서 국내거래소로 송금하기 위해 수수료가 저렴한 코인을 한번 더 구매해야 되기 때문에 절대 더 좋아졌다고 할 수 없습니다. 오히려 코인을 매수하고 송금하는 과정에서 매수한 코인이 급락을 해버리면 손실이 나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 소개해드리는 방법은 KOK토큰을 지갑에서 출금 신청해서 원화로 최종 출금하는 과정을 간단하고 수수료를 최대한 적게 지불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리고자 합니다. 현재 대부분의 프론티어분들이 하는 출금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KOK 토큰을 출금하기 위해 송금과 매매를 여러 번 해야만 최종 원화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 매번 크고 작은 수수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적은 수수료라도 나의 돈이 수수료로 나가면 아깝습니다!

 

제가 현재 출금하고 있는 방식은 KOK토큰을 매도하고 생긴 테더(USDT) 코인을 다른 코인으로 매수하지 않고 바로 송금하여 출금하는 방식입니다. 즉, 국내거래소로 코인을 받기 위해 수수료 싼 코인을 매수하는 과정을 한번 없애는 겁니다.

위와 같이 과정으로 최종 출금을 진행합니다. 현재 KOK지갑에서 KOK토큰을 원화로 출금하는 방법 중 가장 간단하고 수수료를 적게 지불하는 방법입니다. 그러기 위해서 국내에 USDT를 취급하는 거래소에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참고: 테더(USDT) 코인이란: 스테이블 코인이라고도 하며, 가격 변동성을 최소화하도록 설계된 암호 화폐. 보통 1 코인이 1달러의 가치를 갖도록 설계된다. 테더(Tether, USDT) 코인이 대표적인 스테이블 코인이며 이 외에도 HUSD, PAX, GUSD, USDC 등의 다양한 스테이블 코인이 발행됐다. 테더는 1달러에 해당하는 가치를 지니고 있는 만큼 가치 변동이 없는 것이 특징.

 

국내 5대 거래소(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고팍스)에는 아쉽게도 USDT코인이 상장된 거래소가 없습니다. 하지만 국내거래소 중 상위에 거래소이며 원화로 USDT를 매매할 수 있는 거래소가 있습니다. 바로 후오비코리아 거래소입니다.

후오비코리아는 국내에 수많은 거래소 중 상위에 속한 거래소입니다. 거래소가 사라질 걱정과 해킹 보안등에서도 안전한 거래소이니 믿고 거래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후오비거래소는 다른 거래소와 달리 각 코인들을 종류별로 정리를 잘해놓았습니다. 원화마켓, BTC, USDT마켓뿐만 아니라 NFT, DeFi, 레이어2, HECO, 폴카닷 에코 등 코인을 종류별로 분류를 해놓음으로 코인의 순환장세를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KOK토큰을 인출하는 과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본 과정은 6월 9일 기준으로 출금을 진행한 과정이며, KOK 지갑에서 미리 출금 신청을 하여 5월 28일에 ZBG 거래소로 KOK토큰을 입금받았으며, 6월 7일에 KOK토큰을 1.22달러에 매도하여 USDT코인으로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 글의 주요 핵심 전달 내용은 USDT를 국내 거래소에서 받아 원화로 출금 가능한 내용을 안내해드리기 위함이므로 굳이 KOK지갑에서 ZBG거래소로 출금하는 방법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총 325.3803 KOK 토큰을 매도하여 약 396.96 USDT를 가지고 있습니다. 최종 송금할 개수는 매도할 때 발생한 수수료를 제외하고 총 396.17이며, 이 USDT를 후오비코리아 거래소로 보내 보겠습니다.

USDT를 보내는 방식은 OMNI, TRC20, ERC20 3가지의 방식이 있는데 TRC20 방식으로 보내는 방식이 수수료가 가장 적게 듭니다. 0.5달러이니 원화로 500원이 조금 넘겠네요. 정말 저렴합니다!!

 

그러나 싸다고 무조건 TRC20 방식으로 보내면 안 됩니다. 코인을 받을 거래소에서 TRC20 방식이 지원되어야만 받을 수 있습니다. 보내는 건 TRC20 방식으로 보내는데 받는 곳에서 ERC20 방식으로 받는다면 입금이 되지 않습니다. 이 부분이 매우 중요하니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다행히 후오비코리아에서 TRC20 방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후오비코리아로 송금을 하기 위해서 먼저 입금받을 후오비코리아의 USDT 주소를 저장해야 합니다.

위에 내용을 잘 보시고 입금 받을 후오비코리아 USDT코인의 TRC20 주소를 등록합니다. Fund password는 기본정보(계정)에 가시면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화면에서 숫자 6자리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모든 설정이 끝났으면 다시 출금 화면에서 나머지를 다 작성하시면 됩니다.

 

등록한 주소에 체크하시고 보내는 방식이 TRC20이고 수수료가 0.5달러인지 확인합니다. 그리고 본인이 보내고 싶은 만큼의 USDT 수량을 입력합니다. 전 전부 보낼 것이기 때문에 모두를 클릭합니다. 이렇게 모두 확인이 끝났으면 맨 밑에 제출하기를 클릭합니다.

출금 주소 다시 한번 확인하고 아래의 2가지 항목도 작성합니다. 

모든 출금 진행이 끝나면 위와 같이 최종적으로 입금될 수량과 시간 등 출금 기록이 나타납니다. 총 출금 신청한 수량은 395.67개이며, 신청시간은 6월 9일 12시 56분에 출금 신청이 되었습니다. 이제 후오비코리아에 입금되기만을 기다리시면 됩니다. 

 

과연 얼마 만에 입금이 되었을까요?

최종 입금된 시간은 6월 9일 12시 58분! 약 2분 만에 입금이 되었습니다. 수량 또한 395.67개로 동일하게 입금이 되었습니다. 

 

이제 USDT코인을 매도하면 원화가 생기고 그렇게 생긴 원화는 후오비코리아 가입할 때 등록한 국내 은행으로 출금 진행하시면 됩니다.

체결 가격은 1150원에 체결되었으며 총 \455,020원이 생겼습니다. 

저는 가입할 때 케이뱅크로 등록을 하였으며 USDT를 매도할 때 발생한 매도 수수료, 그리고 출금 수수료까지 제외하고 나면 총 \453,565원이 총 입금될 금액입니다.

출금 신청시간은 6월 9일 16시 34분이며, 케이뱅크로 최종 입금된 시간은 6월 9일 17시 35분입니다. 약 1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필자는 후오비코리아 레벨 인증을 3단계까지 밖에 하지 않았는데, 4단계까지 인증하시면 은행까지 입금은 더 빨리 출금됩니다.

 

정리를 하면 총 325.38 KOK를 출금 신청하여 각종 수수료를 제외하고 최종 통장에 입금된 금액은 \453,565 원입니다.

필자는 코인을 매도할 때 조금이라도 손해를 덜 보고자 시장가가 아닌 지정가로 매도를 하였기에 시간이 조금 더 걸렸으며, 만약 더 빨리 받고자 하신다면 시장가로 바로 매도하시고 출금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위에서도 언급을 드렸듯이 이번 글의 핵심은 코인을 한번 더 매수 매도하는 과정을 생략하고도 원화로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것이니 통장으로 최종 입금된 시간보다는 해외거래소에서 국내 거래소로 송금하는 과정에서 수수료를 최대한 절약하면서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핵심 내용을 잘 이해하시기 바랍니다. 

 

후오비코리아 거래소를 가입하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하여 가입하시고, 초대코드가 필요하신 분들은 i5954를 입력하시고 가입하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초대코드: i5954

후오비코리아 가입하기

 

후오비 코리아 |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www.huobi.co.kr

 

이상 지금까지  KOK 토큰을 출금할 때 최대한 수수료를 절약하고 빠르게 출금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현재 KOK와 함께하고 계신 프론티어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신규 가입을 원하시는 분들은 1:1 채팅으로 문의를 주시면 자세히 안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KOK출금, KOK수수료, 국내USDT거래소, USDT출금, KOKUSDT, KOK수수료절약방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