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움, 부산시와 투자유치 업무협약 체결

미디움, 부산시와 투자유치 업무협약 체결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때보다 높은 요즘, 정부와 지자체 차원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움직임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에서 그 선두주자에 있는 것은 ‘부산시’입니다. 부산시는 이미 2019년부터 블록체인 기반의 사업들을 다양하게 추진하는 모습을 보여왔습니다. ‘블록체인 특구 사업’이라는 아젠다를 걸고 관련 사업을 진행하는 여러 스타트업을 지원해왔으며, 작년 11월에는 NFT BUSAN 2021 행사를 개최하며 많은 기업들을 모았습니다. 또, 최근에는 블록체인 통합 전자지갑 서비스 앱인 ‘비패스(B.Pass)’를 출시하여 부산 시민의 편의를 증진시키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부산시의 적극적인 움직임에 힘입어, 국내외 유망한 블록체인 기업 15개사가 블록체인 혁신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투자유치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저희 미디움을 포함하여, NHN, 테슬라코리아, 두빛나래소프트 등이 본 협약에 함께했습니다. 향후 부산을 무대로 하여 더 많은 챌린지에 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나아가 부산시는 물류 거점이라는 장점과 아낌없는 지원 정책이라는 두 가지 카드를 무기로 힌여 진정한 블록체인 특화도시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부산시의 정책적 지원에 힘입어 더욱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끊임없이 새로운 시도를 이어가고 있는 저희 미디움에 응원과 격려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보도자료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사 보러가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