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지식재산권 보호 요청


미디움과 KOK의 브랜드 및 지식재산권(구: 지적재산권)을 보호하기 위해, 보다 적극적인 대응에 나서고자 안내 말씀드립니다.


미디움과 KOK의 브랜드네임 및 로고 등은 지식재산권(상표권, 디자인권을 총칭하는 법적 권리)으로서 보호되는 기업의 자산입니다. 이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행위는 법적인 책임을 물을 수 있는 중대한 사안입니다.

 

하지만 현재 허가없이 KOK나 미디움의 로고와 이름을 사용하여 미디움에서 공식으로 운영하는 지점인 것처럼 운영되는 KOK 센터들이 다수 존재하는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미디움에서는 그 어떤 센터나 지점을 운영하고 있지 않다는 점을 공식적으로 명확히 밝힙니다. 또한, 센터장이라는 직함을 두고 KOK를 홍보하거나 설명회/상담 등을 진행하는 일도 없습니다.


아래의 사례들은 물론 미디움과 KOK의 자산을 허가없이 사용하는 행위는 영리적/비영리적 목적을 불문하고 모두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에 해당되니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 미디움과 KOK의 로고를 무단으로 사용하여 지점을 운영하거나 현수막을 걸고 행사를 진행하는 등의 행위
  • 미디움과 KOK의 로고를 사용하여 제품을 제작하고 판매 및 배포하는 행위
  • 미디움과 KOK의 로고를 무단으로 변형/수정하여 사용하는 행위(색상 변경, 합성 등 일체)
  • 미디움과 KOK의 직원/임원임을 사칭하는 행위(명함 등을 제작하여 배포하는 행위)

‘브랜드’는 기업의 소중한 자산이며, 한 번 각인된 브랜드 이미지는 바꾸기 쉽지 않습니다. 무분별하게 운영되는 지역 센터들로 인해 KOK에 대한 잘못된 정보와 인식이 퍼져나가고 있으며, 이는 결과적으로 회사와 회원 여러분 모두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진정으로 미디움과 KOK를 아끼신다면, 기업의 소중한 자산과 권리를 보호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현재 미디움과 KOK 로고를 무단으로 사용하며 운영 중인 센터에서는 즉시 사용을 중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보다 적극적으로 이러한 사태에 대응하고자 합니다. 브랜드네임 및 로고 무단 사용 사례 신고 센터를 운영하여 예외없이 적발하고,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사실관계를 확인해 엄중히 법적 대응(민형사상 소송 및 손해배상 청구)해 나갈 것입니다.


부디 이러한 점을 인지하시고 미디움과 KOK의 브랜드와 지적자산을 보호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