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한번 확인하는 KOK PLAY 개념정리

본 내용을 글은 4월 2일에 작성되었으나 6월 29일에 일부 내용이 변경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KOK PLAY는 가상화폐 채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금융상품이 아닙니다. 또한 얼마전 미디움 파운데이션에서 KOK PLAY를 인수함에 따라 일부 내용이 변경된 내용이 있을 수 있으니 이점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내용은 방명록에 글을 남겨주시면 확인 후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KOK PLAY 플랫폼을 이용하고 그에 따른 사업을 하고 계시는 분들도 많아졌습니다. 그러나 사업을 하고 계심에도 KOK PLAY에 대한 이해와 개념을 제대로 모르고 계시는 분들이 많아 간략하게 정리하여 알려드립니다.

KOK PLAY 플랫폼의 개념 정리

 

KOK PLAY 플랫폼은 기존의 글로벌 플랫폼의 독점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4차 산업 핵심 기술인 블록체인과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한 멀티미디어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으로 어떠한 금융서비스도 제공하지 않으며, 금융상품으로 홍보하지도 않습니다.

다만, 사용자들이 KOK PLAY 플랫폼 생태계에 참여하고, 생태계의 활성화에 기여할 때 그에 따른 보상으로 KOK PLAY 플랫폼에서 유통되고 소비되는 KOK 토큰을 채굴하게 되는 것이며, 이는 EOS, 테조스 등 메이저 코인에서도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최근 De-fi(탈중앙화 금융)가 일반화됨에 따라 각광받는 방식이기도 합니다. 

KOK PLAY 플랫폼은 투자금을 모으는 "금융상품 또는 온라인 금융 다단계"가 아니기 때문에 "이자"를 받는다는 개념이 아니고 회원이 보유한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과 같은 암호화폐를 KOK PLAY 플랫폼에 "스테이킹(예치)"을 함으로써 암호화폐인 KOK 토큰의 "채굴권"을 획득하는 것입니다. 

회원이 스테이킹(예치)한 암호화폐는 스테이킹(예치)한 만큼의 가치를 보장받으며 해지 인출 시에도 스테이킹(예치)한 만큼의 가치 보장을 받게 되며, 채굴 수익률은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스테이킹의 양, 채굴 양, 회원수, 유통량, 거래소의 시장 가격"등에 의해 채굴 수익률은 항상 변동됩니다.

KOK PLAY 플랫폼은 "다단계"로 매출을 올리지 않기 때문에 산하 매출의 일부를 선임자가 올려 받는 "수당" 개념이 없습니다. KOK PLAY 블록체인 플랫폼 생태계에 참여하고 활성화에 기여한 보상으로 KOK PLAY 재단에서 선 채굴한 KOK 토큰을 광고 마케팅 재원으로 재단으로부터 KOK 토큰을 채굴할 뿐입니다. 

 

KOK PLAY 플랫폼은 현재 초대에 기반한 "구전(口傳)적 회원가입 방식"을 인용하여 회원들을 모집하고 있으며, 이러한 구전(傳)인 회원가입 정책은 과거 페이스북이나 구글 G메일에서도 서비스 초기 사용했던 방식으로, 지금도 많은 기업들이 "얼리어답터"들의 초기 참여를 독려하고 초기 확산을 빠르게 하는데 효과적임이 증명된 방식이기도 하며 우리는 이를 "참여 증명 방식"이라고 명명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시장의 스케일도 레벨도 클래스도 완전히 다른 새로운 개념의 비즈니스로서 블록체인과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지금의 주식회사 형태의 플랫폼 경제에 "토큰 이코노미"를 대입하여 디지털 협동조합 형태의 "프로토콜 경제"개념을 완성하는 사업입니다.


KOK PLAY 플랫폼 내에서는 KOK 토큰의 채굴 및 소비가 가능하며, 거래는 글로벌 메이저 거래소인 ZBG, 빗썸글로벌, 비트렉스 거래소에서 가능합니다. 특히 2021년 1분기 중 글로벌 메이저 거래소 추가 상장을 앞두고 있습니다. (현재 쿠코인 거래소에 상장되었습니다.- 6월 29일 기준)

이는 KOK 토큰과 KOK PLAY라는 플랫폼, 그리고 재단이 보유한 기술력에 대해 시장으로부터 인정을 받고 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기도 합니다.

또한, 그동안 문제가 되어왔던 스캠성 암호화폐의 경우 실질적인 교환 가치나 실질적으로 가치를 실현할 방법이 없어 문제가 되었으나, KOK 토큰의 경우 이미 글로벌 거래소 세 곳에 상장이 되어 있고, 플랫폼 내에서 게임, 영화, 웹툰, 쇼핑 등 여러가지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차이가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우리는 KOK PLAY 플랫폼의 회원임과 동시에 주인입니다. 주인으로서 자부심과 자긍심은 우리 스스로가 지키고 발전시켜야 하며, 이것이 우리가 KOK PLAY 플랫폼에 참여하고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